에너지 절약
서브원은 효율적 에너지관리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구미 ∙ 창원 ∙ 파주 HUB 물류동 조명을 무전극등 및 형광등에서 LED로 교체해 소비전력 80.7kW를 절감하고 총 287개의 조명을 줄였습니다. 또한 평택 ∙ 청주 ∙ 여수 HUB의 경우 준공 시 LED 조명을 설치하여, 연간 시간당 405,792kW의 전력을 절감했습니다. 설치 후 10년이 경과한 시스템 냉난방 장치를 운영 중인 파주 ∙ 구미 ∙ 창원 HUB의 경우 시스템 냉난방 장치 전문사와 위탁 계약을 맺어 체계적인 관리를 통해 설비 노후로 인한 에너지 손실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이 밖에도 서브원은 불필요한 전력 낭비를 방지하기 위해 광화문 사옥의 점심, 야간시간 소등과 Earth Hour 캠페인을 운영하여 본사 건물 지상층의 모든 전등을 소등하고 있습니다. 서브원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개선을 통해 낭비되는 에너지를 줄이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LED
-
소비전력 감소80.7kW
-
조명 개수 절감 287개
수자원 사용량 절감
서브원은 물류 HUB 내 수자원의 재이용 시스템을 도입하여 용수에 대한 사용량을 절감하고 있습니다. 2016년 이후부터 2.5억을 투자하여 중수도 시스템을 구축하고, 빗물을 연계 처리하여 화장실 세정수 ∙ 조경용수 ∙ 청소용수 등으로 재활용하는 등 용수의 재활용률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2016년 이후부터 2.5억 투자
중수도 시스템 구축
-
세정수 ∙ 조경용수 ∙ 청소용수 등으로
용수의 재활용률 높임
폐기물 및 유해물질 관리
서브원은 발생하는 폐기물에 대해 외부 위탁업체와 협력하고 있습니다. 폐기물 종류에 따라 평택 ∙ 여수 ∙ 파주에서 발생하는 폐기물은 업체에서 직접 파쇄해 재활용하는 방식을 채택하고 있으며, 창원 ∙ 청주 ∙ 구미에서 발생하는 폐기물은 소각 후 올바로 시스템(폐기물 적법처리 시스템)을 통해 공지하고 있습니다.
-
발생위치
HUB
물류 운송
-
주요 폐기물
폐비닐
박스
폐 팔렛트
생활 폐기물
-
처리방식(위탁)
직접 재활용
소각